충주 용산동, 향긋(Good) 방긋(Good) 경로당 조성 협약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EM환경지키미, 쾌적한 경로당 환경만들기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4/03 [16:39]

충주 용산동, 향긋(Good) 방긋(Good) 경로당 조성 협약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EM환경지키미, 쾌적한 경로당 환경만들기

충주신문 | 입력 : 2019/04/03 [16:39]

 

 

충주시 용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염태정)는 4월 3일 용산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충주YWCA(회장 박영옥) EM환경지키미와 ‘향긋(Good) 방긋(Good) 경로당 조성사업’협약식을 가졌다.

 

향긋(Good) 방긋(Good) 경로당 조성사업은 노인들의 공동여가시설인 경로당에 친환경 미생물 EM을 활용한 소독을 실시해 악취제거와 살균효과로 쾌적한 경로당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본 협약으로 용산1구 ‧ 용정 ‧ 영진보람아파트경로당 등 3곳에는 매주 2회 사업단이 방문해 소독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사업추진 성과에 따라 내년에는 용산동 지역의 모든 경로당을 대상으로 확대추진을 검토 중이다.

 

YWCA EM환경지키미는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충주시 지역 화장실 24곳, 공동주택 쓰레기하치장 17곳에도 정기적 소독을 추진해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임흥식 용산1구경로당회장은 “노인들이 모여 있는 경로당에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줘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염태정 위원장은 “다양한 복지수요에 맞는 맞춤형 복지 추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