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충주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공동 발대식

아동권리증진 및 정책참여활성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4/08 [11:32]

제3기 충주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공동 발대식

아동권리증진 및 정책참여활성화

충주신문 | 입력 : 2019/04/08 [11:32]

 

 

충주시는 4월 6일 2M인재개발원(원장 전미영) 주관으로 제3기 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공동발대식을 가졌다.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38명과 조길형 충주시장, 손경수 충주시의회 부의장이 참석했다.

 

▲ 왼쪽부터 조길형 충주시장, 이영웅(미덕중 2) 충주시청소년의회의원, 김서현(성남초 6) 충주시어린이의회의원, 손경수 충주시의회 부의장     © 충주신문

 

이날 발대식은 어린이․청소년 의회 의원에 대한 의원증과 배지 수여, 전민지(중산고 2) 청소년의회의장과 김서현(성남초 6) 어린이의회의장의 인사, 조길형 충주시장과 손경수 충주시의회 부의장의 격려사, 의원들의 활동다짐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2016년 9월 아동이 자신에게 미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충주시 어린이ㆍ청소년 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를 근거로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제3기 충주시 어린이ㆍ청소년 의회 의원을 공개모집했으며, 2018년보다 한층 치열해진 경쟁 속에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각각 19씩 총38명이 최종 선발됐다.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19명은 발대식에 앞서 4월 3일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앞으로의 역할과 활동을 위한 아동권리교육을 받고 각 의회 의장을 선출했다.

 

이들은 교육문화위원회, 안전복지위원회, 아동권리위원회 등 3개 상임위원회로 나눠 의회를 구성했다.

 

의원들은 앞으로 의정 체험, 행정현장 견학, 상임위원회 운영, 전국 아동참여기구 하계캠프 참가, 본회의 등 의원으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정미용 충주시 여성청소년 과장은 “아동이 지역사회 권리주체로 인정받는 아동친화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