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충주지역 영유아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보육실·도서실·시청각실 등 갖춰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4/08 [14:21]

서충주지역 영유아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보육실·도서실·시청각실 등 갖춰

충주신문 | 입력 : 2019/04/08 [14:21]

 

 

아동친화도시 충주가 4월 8일 서충주어린이집 준공식을 갖고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 나섰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이종배 국회의원, 임진숙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장, 충주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단, 중앙탑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서충주어린이집 준공을 축하했다.

 

시는 정부시책에 대응하고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총사업비 24억5000만 원을 들여 최대 99명의 원아를 수용할 국공립어린이집을 신축했다.

 

 

어린이집은 부지 2939㎡, 연면적 824.62㎡의 단층규모로 8개의 보육실과 도서실, 시청각실, 교사실, 요리교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또한원아들의 활동유형을 고려한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arrier Free)인증 시설로 설계돼 아이들이 쾌적하고 창의적 보육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음자 형태의 중정 잔디밭(215.2㎡)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어 어린이집 부모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서충주 관문인 킹스데일 교차로 인근에 자리 잡은 서충주어린이집은 앞으로 서충주신도시 주민들의 육아부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서충주 어린이집에서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희망과 꿈을 안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육 수준을 한층 높이고, 아이키우기 좋은 충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봉방동 직능단체, 버스승강장 일제 대청소 실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