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UCC·웹툰·이모티콘 공모전’ 수상작 선정

분야별 최우수상1, 금상1, 은상2, 동상2 등 총 24편 선정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4/08 [14:48]

충주시, ‘UCC·웹툰·이모티콘 공모전’ 수상작 선정

분야별 최우수상1, 금상1, 은상2, 동상2 등 총 24편 선정

충주신문 | 입력 : 2019/04/08 [14:48]

 

충주시가 ‘UCC·웹툰·이모티콘 공모전 수상작’ 24편을 선정했다.

 

시는 수안보 관광활성화와 떠오르는 명소인 탄금호 중계도로를 홍보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UCC 1(수안보), UCC 2(탄금호 중계도로), 웹툰(수안보), 이모티콘(수안보) 등 4개 분야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총 159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응모작품은 공감성, 작품성, 주제적합성, 영상미(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상1, 금상1, 은상2, 동상 2편 등 6편씩 총 24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각 분야별로 최우수상 300만 원, 금상 150만 원, 은상 100만 원, 동상 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 수안보 UCC분야 최우수상 신정림씨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한 수안보’     © 충주신문

 

수안보 UCC분야 최우수상은 신정림씨가 출품한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한 수안보’가 선정됐으며 수안보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샌드아트로 독특하게 표현한 점이 큰 점수를 받았다.

 

▲ 중계도로 UCC분야 최우수상 강찬우씨 '탄금호 중계도로의 시간대별 모습’     © 충주신문

 

중계도로 UCC분야 최우수상은 강찬우씨의 ‘탄금호 중계도로의 시간대별 모습’이 선정됐으며 중계도로를 중심으로 탄금호 일원의 시간대별 모습을 담아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 웹툰분야 최우수상 이민우씨 '왕과 함께’     © 충주신문

 

웹툰분야 최우수상은 이민우씨의 ‘왕과 함께’가 선정됐으며, 태조 이성계의 수안보온천여행을 주제로 뛰어난 그림체와 스토리가 심사위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이모티콘 최우수상 윤소현씨 '신나는 수안보 이모티꿩’     © 충주신문

 

이모티콘 최우수상은 윤소현씨의 ‘신나는 수안보 이모티꿩’으로 꿩을 캐릭터로 하여 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말에 꿩으로 끝나는 접미사를 붙이는 재미있는 표현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상과 상금 수여는 4월 12일 수안보 물탕공원에서 개최되는 제35회 수안보 온천제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영상 및 웹툰, 이모티콘을 감상할 수 있다.

 

김기홍 관광과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선정된 작품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수안보와 탄금호 중계도로 일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정기회의 열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