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노후·파손 도로정비 실시

시군도, 농어촌도로 319개 노선 873km 대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4/09 [09:00]

충주시, 노후·파손 도로정비 실시

시군도, 농어촌도로 319개 노선 873km 대상

충주신문 | 입력 : 2019/04/09 [09:00]

 

 

충주시가 봄철 관광시즌을 앞두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위한 봄맞이 도로정비에 들어갔다.

 

오는 5월 7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도로정비는 겨울철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도로 파손 등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정비대상은 시군도, 농어촌도로 319개 노선 873km이며 도로 노면 포트홀 보수, 도로시설물 청결, 교량이나 옹벽 등 도로시설물 기능유지, 안전시설 및 배수시설 정비, 도로표지 정비 등을 중점적으로 정비한다.

 

또한, 해빙기에 대비해 안전에 취약한 도로 급경사 절개지, 비탈면 등 여름철 수해피해에 대비한 점검 등도 병행하여 추진한다.

 

특히, 도로위의 지뢰라고 할 수 있는 포트홀은 발견 즉시 충주시 도로관리원이 긴급보수하고 자체보수가 어려운 곳은 단가계약업체를 통해 보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도로시설물을 적기에 보수함으로써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이용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국도와 지방도 등 인근 타 기관 관리 도로에 대해서도 각 도로관리청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봉방동 직능단체, 버스승강장 일제 대청소 실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