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지도교사연합회, 4기 출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의 첫 걸음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4/10 [15:58]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지도교사연합회, 4기 출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의 첫 걸음

충주신문 | 입력 : 2019/04/10 [15:58]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4월 10일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4기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 및 지도교사연합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을 대표하는 각 학교 또래상담자와 지도교사 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솔리언(solian)은 ‘해결하다’라는 의미의 솔브(solve)와 ‘사람’을 뜻하는 접미어 이언(ian)의 합성어로, 또래의 고민을 듣고 문제 해결을 위해 돕는 친구를 뜻한다.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는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 및 학교폭력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참여 동아리이다.

 

고미숙 센터장은 “솔리언또래상담자 학생들이 주변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여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청소년이 행복할 수 있는 또래 문화 만들기에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는 매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토론회, 또래상담자 소진방지 미니운동회, 학교폭력 예방 홍보 UCC 제작,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43-842-2007)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봉방동 직능단체, 버스승강장 일제 대청소 실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