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개관

어린이와 청소년에 지식과 정보 나눔터 제공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2 [16:27]

충주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개관

어린이와 청소년에 지식과 정보 나눔터 제공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9/04/12 [16:27]


 

충주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이에 따라 충주시는 지난 12일 용산동에서 충주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은 청소년수련원 댄스동아리 ‘일루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 축사, 장난감 기증,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서관의 주인인 유아, 어린이, 청소년 등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KB국민은행 충북지역영업그룹 윤중근 대표와 충주시체육회 송석호 부회장이 각각 1000만 원과 300만 원 상당의 장난감을 기증하며 자리를 빛냈다.

 

도서관은 초·중·고교가 밀집된 용산·호암동에 연면적 990㎡,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유아·어린이자료실, 이야기방, 놀이체험실, 엄마이야기방, 임산부휴게실, 청소년자료실, 동아리실 등을 갖추고 있다.

 

시는 교육문화시설이 부족한 이 지역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놀이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식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문화센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서관은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놀이체험실은 개인·단체별로 사전 예약을 받아 운영하고, 교육실도 대관 가능하다.

 

한편 도서관은 VR체험공간과 도서·장난감 등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유아·아동·청소년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