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빠랑 함께하는 수요튼튼’ 운영

‘아버지-자녀 돌봄’ 프로그램 일환, 6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4/23 [10:49]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빠랑 함께하는 수요튼튼’ 운영

‘아버지-자녀 돌봄’ 프로그램 일환, 6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

충주신문 | 입력 : 2019/04/23 [10:49]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심재석)가 아버지와 자녀가 참여하는 ‘아빠랑 함께하는 체육활동 수요튼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버지-자녀 돌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자녀의 집중력, 성취감 향상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아버지에게 자녀양육 참여기회를 제공해 아버지와 자녀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도에 운영해 참여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아빠랑 함께하는 체육활동’을 확대해 2019년 4월 하순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7회에 거쳐 충주성심학교 성심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 모집에 19가정이 신청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빠는 “매주 아이와 함께 다양한 놀이 활동을 하면서 아이와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을 자주 갖겠다”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아버지와 자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 가족복지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문화동 새마을협의회, 호암지 가꾸기 앞장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