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의용소방대, 제17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현장대응능력 향상 및 대원 간 협동정신 고취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5/01 [12:56]

충주시 의용소방대, 제17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현장대응능력 향상 및 대원 간 협동정신 고취

충주신문 | 입력 : 2019/05/01 [12:56]

 

 

충주시 의용소방대(대장 오영수) 소방기술경연대회가 4월 30일 충주체육관 광장에서 450여 명의 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소방기술경연대회는 매년 소방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의용소방대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개인 및 팀별 전술을 맘껏 발휘하는 자리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투호, 소방호스 끌기 등 기술경연대회와 의용소방대 화합한마당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화재현장에서 시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감사드린다”며 “복합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는 역량과 의지가 배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오영수 연합회장은 “소방경연대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충주시 및 소방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산불과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재산을 보호하는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임무와 역할에 충실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25개 의용소방대로 700여 명의 대원들이 화재진압은 물론 산불(들불) 예방순찰, 벌집제거 등의 생활안전구조, 화재피해 복구지원 등 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엄정면주민자치위원회, 원곡천 환경정화활동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