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중장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5/01 [13:04]

충주시, 중장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충주신문 | 입력 : 2019/05/01 [13:04]

 

 

충주시가 중장기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에 들어갔다.

 

시는 4월 30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조길형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시의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시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관광종합개발계획을 통해 향후 10년간의 관광산업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핵심전략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3월 입찰 제안평가를 통해 과업을 수행할 용역사를 선정했으며, 올해 연말 과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는 관광트렌드에 맞는 체류형 관광도시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며, 특히 기존 관광자원에 대한 새로운 해석 및 활성화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충주관광의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중부내륙선철도 및 충북선 고속화 등의 교통망 변화에 따른 충주관광 연계발전을 위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만큼 지역여건과 관광트렌드를 충분히 고려한 관광콘텐츠 발굴과 중장기 대응방안 마련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이번 과업은 ▲기존 관광지 및 노후시설 정비 및 활성화 ▲신규 관광명소 발굴 ▲체험 및 체류형 관광지 조성 전략 ▲건강과 힐링을 기반으로 하는 웰니스관광 육성 ▲공모사업 등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사업아이템 발굴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엄정면주민자치위원회, 원곡천 환경정화활동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