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연수동 주민자치위원회, 인천 연수1동 방문 우수사례 견학

송도 G타워에서 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활동도 전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5/01 [13:23]

충주 연수동 주민자치위원회, 인천 연수1동 방문 우수사례 견학

송도 G타워에서 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활동도 전개

충주신문 | 입력 : 2019/05/01 [13:23]

 

 

충주시 연수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효진) 위원들은 4월 30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1동을 방문해 주민자치 우수사례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앞서 2018년 10월 같은 이름을 가진 두 동은 행정과 경제, 문화예술 등의 분야에서 교류와 친목도모를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위원들은 연수1동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과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 후 연수1동 행정복지센터 시설을 둘러보았다.

 

정효진 연수동 주민자치위원장은 “1개동에서 70여개가 넘는 다양한 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주민주도로 활성화 되어있고, 마을 공동체 가꾸기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와 봉사를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등 많은 점을 배웠다”며 “앞으로 타 시군 주민자치센터의 우수사례와 시책을 도입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민자치센터 비교견학 후 위원들은 송도G타워를 들러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나눠주며 오는 8월 30일부터 개최되는 ‘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홍보활동도 전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엄정면주민자치위원회, 원곡천 환경정화활동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