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읍면동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개강

'우리동네 평생학습은 우리가 책임진다!’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5/02 [10:59]

충주시, 읍면동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개강

'우리동네 평생학습은 우리가 책임진다!’

충주신문 | 입력 : 2019/05/02 [10:59]

 

 

충주시가 평생학습도시 시민들과 동행할 매니저 양성의 포문을 열었다.

 

충주시는 5월 2일 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학습참여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평생학습매니저는 평생학습과에서 추진하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전담인력이다.

 

올해 양성교육은 총 7회로 진행되며 매니저들의 평생학습사회 이해 인식교육과 현장에서 역할을 수행할 때에 반드시 필요한 실무교육이 함께 이뤄진다.

 

또한 평생학습 전공 교수진이 강사로 투입되어 수강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수강생들에게는 교육 수료 후, 면접을 통해 읍면동 평생학습매니저로 선발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선발 시 관내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에 배치돼 월 최대 5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읍면동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은 충주시의 평생학습 인력 기반 확보와 학습형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지는 지역사회 학습 선순환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시는 2019년 상반기 서충주, 목행동을 비롯한 6개 평생학습센터에서 1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358명의 시민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엄정면주민자치위원회, 원곡천 환경정화활동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