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봉방동, '사랑의 경로잔치' 성황리에 열려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 전하는 효의 장으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5/02 [16:24]

충주시 봉방동, '사랑의 경로잔치' 성황리에 열려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 전하는 효의 장으로

충주신문 | 입력 : 2019/05/02 [16:24]

 

 

충주시 봉방동에서 지역 주민들과 노인들이 함께 하는 효의 장이 펼쳐졌다.

 

충주시 봉방동행정복지센터는 5월 2일, 7개 직능단체 연합으로 구성된 발전협의회(회장 손오달) 주관으로 ‘2019 봉방동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무학시장 주차장에서 진행된 이날 경로잔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후세를 위해 노력해 온 노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시ㆍ도의원, 관내 기관·직능단체장 등도 자리에 참석해 노인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1000여 명의 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방풍물단’, ‘노래하는 난타’ 공연 등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오찬 및 노래자랑 등 신나는 한마당 잔치로 진행됐다.

 

▲ 한경석 봉방동장(왼쪽 첫번째)과 이미애 새마을부녀회장(오른쪽에서 첫번째) 이 장수 어르신으로 선정된 박애순 할머니와 표대연 할아버지께 장수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 충주신문

 

특히, 올해 경로잔치에서는 장수어르신으로 선정된 90세 표대연 할아버지와 90세 박애순 할머니에게 발전협의회에서 마련한 장수 선물을 전달했다.

 

손오달 발전협의회장은 “봉방동 여러 직능단체 회원들이 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수고해 주셔서 잔치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잔치에 오신 어르신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며 흥겨워하시는 모습을 보며 우리도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엄정면주민자치위원회, 원곡천 환경정화활동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