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전문위원 상주’ 무료 민원상담 실시

세무사·법무사·일자리상담사 등 전문분야 상담위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5/07 [10:14]

충주시, ‘전문위원 상주’ 무료 민원상담 실시

세무사·법무사·일자리상담사 등 전문분야 상담위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충주신문 | 입력 : 2019/05/07 [10:14]

 

 

충주시가 무료 민원상담실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겪는 세무 법률 문제 등 다양한 전문분야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제공하고자 전문분야의 상담위원 23명을 위촉해 5월부터 민원상담에 들어갔다.

 

민원상담실에서는 세무, 법률, 행정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주하며 취약계층을 포함한 시민들에게 대면 또는 전화로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세무사, 법무사, 행정사로 구성된 민원상담위원들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교대로 근무하며, 시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전문상담 및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주 월‧금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는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담위원들이 개발행위 등 복잡인허가, 복지생활지원 등 일반 행정분야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세무사가 양도소득, 상속, 증여세 등에 관한 궁금한 점을 전화 및 대면상담을 통해 해결해 준다.

 

수요일에는 충주일자리지원센터와 충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전화를 통해 일자리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법무사가 생활법률 상식과 등기관련 상담을 해준다.

 

김상하 민원봉사과장은 “시민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활민원에 대해 퇴직공무원, 세무사, 법무사 등 전문가의 재능기부로 시민들의 고충을 해결해 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전문가 자문이 필요한 시민은 시청 1층 민원상담실을 방문하면 상담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민원상담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민원봉사과(☏ 850-541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