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다가치FC'팀, 발대식 갖고 본격 운영

‘다가치 축구를 즐기고, 다양한 가치를 배운다’

홍주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0 [16:26]

충주 ‘다가치FC'팀, 발대식 갖고 본격 운영

‘다가치 축구를 즐기고, 다양한 가치를 배운다’

홍주표 기자 | 입력 : 2019/05/10 [16:26]

 

 

‘다가치 축구를 즐기고, 다양한 가치를 배운다’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창단한 ‘다가치FC’팀이 최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다가치FC’팀은 지난 2017년 충주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택종)가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에 의한 세상’을 꿈꾸는 슬로건 아래 창단됐다.

 

이번 발대식은 수안보, 살미, 충주성산, 용산, 푸른풀밭, 아이들세상지역아동센터 총 6개 센터 100여 명의 아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레크리에이션, 학년별 연합훈련, 자체 친선경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 창단 3년째를 맞은 다가치FC는 주 4회 축구수업(권역별 2회)을 진행하고 있으며, 축구캠프, 축구경기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많은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

 

특히 화합과 행복을 추구하고 있는 다가치FC는 승부에 집착하지 않고 실력과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택종 충주지역아동센터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아이들의 실력은 물론 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친목을 통해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이 너무 좋다”고 전했다.

 

김옥현 감독은 “운동장에서 아이들이 누구나 할 거 없이 축구의 열정을 통해 행복감을 가지게 되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다가치FC’는 이러한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2018년도 충청북도 지역아동센터 축구대회에서 저학년, 고학년부가 나란히 동반우승이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 2019년에도 각종 유소년 클럽대회에 참가해 아동들의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이를 통해 동료 간의 존중하고 배려하는 아이들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될 전망이다.

 

한편 ‘다가치FC’는 삼성 꿈 장학재단 프로젝트에 선정돼 1년간 후원을 받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한국자유총연맹 성내충인동지도위원회, 반찬 나눔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