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 운영

영유아 발달 문제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5/13 [19:56]

충주시,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 운영

영유아 발달 문제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로

충주신문 | 입력 : 2019/05/13 [19:56]

 

충주시는 영유아의 정상적인 발달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일환인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만 0세~만 6세의 영유아 중에서 영유아 건강검진 발달평가 결과, 추후 검사 필요등급을 받은 영유아 및 보건소장이 추천하는 영유아 등을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 비용은 월 20만 원으로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일부 금액을 소득에 따라 1등급 18만 원, 2등급 16만 원으로 차등 지원한다.

 

대상 영유아에게는 관찰․평가를 거쳐 서비스 제공 계획을 수립한 후 각 지연영역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운동, 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 발달중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언어 재활사, 심리 상담사 등 분야별 전문 자격을 갖춘 인력을 통해 월 4회(주 1회, 회당 60분씩) 1:1 맞춤 서비스가 진행돼 영유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동의 일상에서의 변화와 양육의 어려움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며, 서비스가 종료된 후 아동 변화에 대한 객관적인 결과를 파악하기 위한 사후검사도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장애아동 재활치료, 교육부 특수교육 등 기타 서비스와 연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를 통해 발달지연이 우려되는 영유아에게 조기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사회에 원활히 적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유아 발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서는 6월 중에 서비스 이용자 추가 모집을 계획 중이며, 선정되면 8월부터 12개월 간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복지정책과(☏ 850-5932)나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한국자유총연맹 성내충인동지도위원회, 반찬 나눔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