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는 게 없어요” … 충주시 나눔 벼룩시장 개장

6월 22일 누리센터 주차장, 시민 등 80여개 팀 참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6/18 [15:28]

“없는 게 없어요” … 충주시 나눔 벼룩시장 개장

6월 22일 누리센터 주차장, 시민 등 80여개 팀 참여

충주신문 | 입력 : 2019/06/18 [15:28]

 

충주시새마을회(회장 장상규)는 6월 22일 누리센터 주차장에서 ‘충주시 나눔 벼룩시장’을 개장한다.

 

나눔 벼룩시장은 범국민 녹색생활실천과 자원순환 및 재활용으로 근검절약정신을 함양하며 참여자 판매수익금의 10%를 기부 받아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나눔 벼룩시장은 새마을지도자충주시협의회(회장 진기화), 충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이현숙) 회원들을 비롯해 새마을의 젊은 조직인 한국교통대 충주 Y-SMU포럼에서 운영 봉사활동으로 참여한다.

 

80여 개팀이 참여하는 이번 나눔 벼룩시장에는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책, 액세서리, 가방 등 다양한 중고생활물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장상규 회장은 “벼룩시장은 재활용을 통해 자원을 절약하고 아울러 나눔 문화를 널리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나눔과 절약,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벼룩시장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나눔 벼룩시장은 6월 22일 첫 개장을 시작으로 9월 21일, 10월 19일 등에도 운영하며 학교, 동아리 모임 등을 대상으로 자유공연 신청을 받아 볼거리도 제공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