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아카데미 교육 수료식

농산물 가공 분야의 성공적인 창업지원과 농외소득 향상 기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6/21 [11:21]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아카데미 교육 수료식

농산물 가공 분야의 성공적인 창업지원과 농외소득 향상 기대

충주신문 | 입력 : 2019/06/21 [11:21]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문환)는 6월 19일 농업기술센터 소교육장에서 교육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산물 가공아카데미 교육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농산물 가공아카데미 교육은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창업지원과 농산물 가공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6월 19일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농식품 가공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해 △농산물 가공 산업의 이해 △가공사업 계획수립 및 절차 △식품위생 △식품가공 이론과 실습 △세무회계 △가공제품개발 △마케팅 전략 등의 과정으로 수업을 진행했으며, 교육생들로부터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대표 이삼석 씨(51세)는 “이번 가공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익힐 수 있는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 가공 및 창업을 원하는 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가공 활성화를 통한 농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추후 실시 예정인 농산물 가공창업반의 단계별 심화교육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에게 농업기술센터의 가공창업교육관 시설을 이용한 가공품 연구나 시제품 개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