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폴란드 대사, “택견 배우러 왔습니다!”

충주시 택견원에 피오르트 오스타셰프스키 폴란드 대사 방문해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6/25 [15:04]

주한 폴란드 대사, “택견 배우러 왔습니다!”

충주시 택견원에 피오르트 오스타셰프스키 폴란드 대사 방문해

충주신문 | 입력 : 2019/06/25 [15:04]

 

 

대한민국의 멋과 전통을 품고 있는 충주 택견을 향한 세계의 관심이 뜨겁다.

 

6월 25일, 충주시는 주한 폴란드 대사가 지역 내에 위치한 택견원을 방문해 직접 택견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고, 전통무예 택견에 관한 언론기고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충주시립택견단은 6월 11일부터 19일까지 폴란드 그단스크시 일원에서 택견 공연과 체험활동을 펼쳐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시는 주한 폴란드 대사의 방문이 택견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오르트 오스타셰프스키 폴란드 대사는 “평소 동양 무예에 많은 관심이 가지고 있었는데 이런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시립택견단의 폴란드 공연과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국 간에 활발한 문화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 폴란드 공연과 주한 폴란드대사 방문을 계기로 택견을 세계에 알리고 전파하는데 더욱 심혈을 기울여, 해외 각국에서 택견 도장이 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택견세계화의 의지를 밝혔다.

 

한편, 피오르트 오스타셰프스키 주한 폴란드대사의 택견 취재 기고문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 코리아에 실릴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조길형 충주시장, 추석 연휴 근무자 격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