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자율방재단, 400여 명 참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시민이 안전한 충주,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6/25 [15:05]

충주시 지역자율방재단, 400여 명 참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시민이 안전한 충주,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충주신문 | 입력 : 2019/06/25 [15:05]

 

 

충주시는 6월 25일 시청 탄금홀에서 지역자율방재단의 재난대응 능력 강화 및 방재활동체계 구축을 위해 충주시 지역자율방재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배동희 충주시지역자율방재단장을 비롯한 읍면동 자율방재단원과 재난안전 담당자 등 400여 명이 참여했다.

 

시는 충청북도 안전 관련 분야 김영옥 강사를 초빙해 생활 속 재난 및 안전사고 대응 방법에 대한 강의로 방재단원들의 재난 대응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의 후에는 위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보건소 직원과 함께 심폐소생술을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안석영 부시장은 “이날 교육은 지역자율방재단의 재난대응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애써주시는 배동희 방재단장님을 포함한 단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안전 충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재난 취약 지구 순찰 및 예찰 활동과 더불어 재난 시 응급복구 활동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