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6.25전쟁 제69주년 행사 및 안보결의대회 열려

호국영령 추모 및 희생정신 되새겨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6/25 [15:07]

충주시, 6.25전쟁 제69주년 행사 및 안보결의대회 열려

호국영령 추모 및 희생정신 되새겨

충주신문 | 입력 : 2019/06/25 [15:07]

 

 

6.25전쟁 최초의 승전인 동락전투 등 호국의 역사가 깊은 충주에서 충주시와 충주시재향군인회(회장 이희수) 주관으로 6.25전쟁 제69주년 행사가 열렸다.

 

6월 25일 충주문화회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주요 인사들과 이희수 재향군인회장을 비롯한 보훈·안보단체장, 보훈단체 회원 등 800여명이 참석하여 호국영령들을 추모하며 그들의 거룩한 희생정신을 되새겼다.

 

 

이날 행사는 6.25참전유공자를 위로하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안보영상물 시청, 보훈단체 유공회원 표창패 수여, 6.25노래 제창, 추모시 낭독,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조길형 시장은 “충주시민 모두는 충주가 자랑스러운 호국의 중심도시라는 자부심을 갖는 동시에, 이 땅을 지켜낸 호국영령들의 희생을 다시 한 번 기억해주시길 바란다”며, “그들이 예우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 말했다.

 

이희수 회장은 “오늘날 우리가 누릴 수 있는 자유와 평화는 선배님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으로 얻어낸 것을 잊지 말자”며 “대한민국 평화가 완전히 정착할 그날까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