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성인문해 학습자를 위한 ‘문화나들이’ 개최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사회참여 및 충주시 문해교육 활성화 도모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6/25 [15:16]

충주시, 성인문해 학습자를 위한 ‘문화나들이’ 개최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사회참여 및 충주시 문해교육 활성화 도모

충주신문 | 입력 : 2019/06/25 [15:16]

 

충주시는 6월 25일 호암예술관에서 성인문해 학습자를 위한 문화체험인 ‘문화나들이’행사를 가졌다.

 

‘문화나들이’ 행사는 평소 문화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성인문해 학습자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충주시립도서관과 협력해 무료 영화상영을 추진하는 행사이다.

 

충주시는 지난 2017년부터 문해학습자를 대상으로 영화 상영을 추진해 왔으며 대상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부터는 문화행사로 확대해 운영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충주열린학교를 비롯한 성인문해학교 5개교와 함께, 찾아가는 한글교실‘하하호호’의 학습자 및 교사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충주열린학교 성인문해 학습자로 꾸려진 ‘감자꽃합창단’의 사전공연에 이어 아름다운 가족애를 그린 영화‘그것만이 내 세상’을 관람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이유 등으로 학령기 교육기회를 놓친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문화생활 참여를 위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격차 해소와 균등한 기회제공으로 성인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성인문해학습자와 저학력 학습자의 학습 성장을 위해 성인문해학교 지원사업과 찾아가는 한글교실 ‘하하호호’를 운영 중에 있다.

 

성인문해학교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평생학습과(☏ 850-3937)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