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국회의원, 지방자치TV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6/28 [14:57]

이종배 국회의원, 지방자치TV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충주신문 | 입력 : 2019/06/28 [14:57]

▲ 국회의원 이종배     ©

이종배 의원(충주, 자유한국당)은 6월 26일 지방자치TV에서 주최한 ‘2019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종배 의원은 음성군수, 청주시 부시장, 충북도 행정부지사, 민선 충주 시장을 거치면서 지방자치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힘썼다.

 

또한 국회 등원 후에도 당내 지방분권특별위원장 역임 및 국정감사 등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확보 및 입법활동 등에도 적극 노력해 왔다.

 

특히 이 의원은 도시공원 사업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부담을 완화하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지방 거점 기업도시 개발 활성화를 위한 「기업도시개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지방의 열악한 재정 개선과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다.

 

이 의원은 “그 동안의 노력을 좋게 봐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정책 개발과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