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18년 수돗물품질보고서 발간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 수록, 수돗물 신뢰 향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7/01 [10:05]

충주시, 2018년 수돗물품질보고서 발간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 수록, 수돗물 신뢰 향상

충주신문 | 입력 : 2019/07/01 [10:05]

충주시가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수질정보를 제공하여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수돗물품질보고서 8만5000부를 발간·배포한다.

 

수돗물품질보고서는 수도법31조에 따라 수돗물을 공급받는 시민들에게 매년 6월 이내에 발간되며, 수돗물 원수와 정수수질, 취수지점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생산 및 공급과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그 밖에도 수돗물에 대해 느끼는 궁금증과, 주민 협조사항, 수돗물 수질 이상 시 신고방법, 수돗물을 맛있게 먹는 방법 등 생활에 유익한 정보도 수록하고 있다.

 

발간된 수돗물품질보고서는 읍․면․동행복주민센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되며 시청 홈페이지(www.chungju.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민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상수도과(☏ 850-3761~8)에서 이메일과 우편 등으로도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진수 상수도과장은 “수돗물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시키고 착한 물, 안전한 물, 맛 좋은 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도 물 절약 운동을 생활화하고 실천하는데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