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농기센터, ‘한우농가 대상’ 맞춤형 종합컨설팅 교육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경쟁력 향상 기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7/01 [10:19]

충주농기센터, ‘한우농가 대상’ 맞춤형 종합컨설팅 교육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경쟁력 향상 기대

충주신문 | 입력 : 2019/07/01 [10:19]

 

 

충주시가 최근 사료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열었다.

 

6월 26일 농촌진흥청국립축산과학원과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내 한우농가 30여 명을 대상으로 축산경영, 가축번식, 사양, 환경, 질병, 조사료 분야 등에 대해 외부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는 축산농가 종합컨설팅은 사전에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전문가로 구성된 팀으로 컨설팅을 진행해 참여 축산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축산물 수입증가, 사료비 상승, 구제역·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컨설팅에 참석한 충주시 신니면 어윤원(남. 40세) 농가는 “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있는 중에 “경영구조 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해 컨설팅을 받게 돼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축산농가 컨설팅을 통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고품질 축산물 생산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현장기술지원이 필요한 농가를 대상으로 추후 현장방문을 통한 전문컨설팅을 실시해 당면한 애로기술을 해결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