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교현2동, 폐현수막 재활용 체험교실 열어

아이들에게 자원재활용 교육과 즐거운 체험시간 제공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7/04 [17:02]

충주시 교현2동, 폐현수막 재활용 체험교실 열어

아이들에게 자원재활용 교육과 즐거운 체험시간 제공

충주신문 | 입력 : 2019/07/04 [17:02]

 

 

충주시 교현2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황대호)는 어린이집 아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폐현수막 재활용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폐현수막 재활용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에게 폐현수막 재활용 과정을 통한 자원 재활용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그림을 통한 즐거운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사업이며 교현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철)가 중심이 되어 여러 직능단체의 협업에 의해 추진되고 있다.

 

7월 3일 열린 체험교실에서는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먼저 작업장을 견학한 후 자원 재활용 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실제로 분리수거를 해보고 폐현수막으로 만든 가방에 그림을 그리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줬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는 사업계획 수립, 체험 대상자 섭외, 체험에 필요한 물품 제공을 맡았으며, 향기누리봉사팀(팀장 이종형)은 체험에 필요한 폐현수막 재활용 가방 제작을, 주민자치프로그램인 수묵화반(강사 윤은옥)에서 그림 그리기 강의를 각각 맡아 체험을 진행했다.

 

김영철 위원장은 “체험교실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과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있고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충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현2동주민자치위원회는 어르신 짜장면 나눔 봉사 등 공익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신생아 출산가정 기저귀 전달사업 등 유아동을 대상으로 한 신규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사람인 충주돌봄, 노은면 소외계층에 선풍기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