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신니면, 홀몸노인 행복한 나들이 행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향기누리봉사회가 동행하여 힐링의 시간 가져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7/04 [17:20]

충주시 신니면, 홀몸노인 행복한 나들이 행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향기누리봉사회가 동행하여 힐링의 시간 가져

충주신문 | 입력 : 2019/07/04 [17:20]

 

 

충주시 신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철근)와 향기누리봉사회(회장 이원윤)는 7월 2일 ‘홀몸노인 행복한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적어 문화적 소외감을 느끼며 지내는 홀몸 노인들에게 특별한 추억여행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위원들은 홀몸노인 30여명을 모시고 충주호관광선과 청풍케이블카에 탑스해 관광을 즐기고 특색 있는 지역 음식도 체험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함께 보냈다.

 

정철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나들이를 통해 홀몸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외로움을 해소하고 마음의 위안을 얻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신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찾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윤정진 신니면장은 "나들이를 추진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함께 해 준 향기누리봉사회 회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여행을 통해 사회의 온정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신생아 육아용품 및 출산 축하금 지원, 저소득 홀몸어르신 밑반찬 지원, 위기가구 긴급지원, 저소득 가정 아동 영화관람 및 문화체험활동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