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생활SOC 복합화사업 주민의견 적극 수렴

공설운동장 부지 내 생활SOC복합화사업 계획 설명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7/05 [10:23]

충주시, 생활SOC 복합화사업 주민의견 적극 수렴

공설운동장 부지 내 생활SOC복합화사업 계획 설명

충주신문 | 입력 : 2019/07/05 [10:23]

 

▲ 충주시 교현동 공설운동장 전경     © 충주신문

 

충주시가 7월 4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정부의 생활SOC복합화사업에 대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엄태호 안전행정국장이 주재한 이날 설명회는 일반시민 및 해당지역 시의 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설운동장 부지 내 생활SOC복합화사업 계획에 대한 설명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생활SOC복합화사업이란 복수의 생활SOC시설을 하나의 부지에 단일 혹은 연계 시설물로 건립하는 사업을 말하며, 정부는 생활SOC 복합화 대상시설 10종을 설정하여 국비보조율을 10% 상향 지원하고 있다.

 

생활SOC 복합화 대상시설 10종에는 국민체육센터,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생활문화센터, 주거지 주차장, 국공립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 다함께 돌봄센터, 주민건강센터, 가족지원센터가 해당된다.

 

정부는 지자체 수요 및 부처공급계획을 감안하여 지난 6월 지자체별 가 배분물량을 제시하였고, 시는 이에 따라 공설운동장 부지에 국민체육센터, 주민건강센터 등 정부 가 배분물량과 청소년놀이시설 등 시 자체사업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이날 설명회에서 나온 시민의견을 반영한 사업계획서를 정부 균형발전위원회에 제출할 예정이며, 지자체별 대상사업은 부처별 심사를 거쳐 오는 9월말 최종 선정된다.

 

엄태호 안전행정국장은 “공설운동장 활용 방안 마련은 시민들의 중대한 관심사인 만큼,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은 필수 과정이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들려주신 소중한 의견을 모아, 시민 행복에 가장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활용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정기회의 열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