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에서 긴급 자금 빌릴 수 있는 실버론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국민연금 충주지사 | 기사입력 2019/07/26 [12:38]

국민연금에서 긴급 자금 빌릴 수 있는 실버론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국민연금 충주지사 | 입력 : 2019/07/26 [12:38]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60세 이상 고령자의 2/3이상은 긴급한 자금을 빌릴 일이 생길 때 도움을 받을 사람이 없고, 소수가 금융기관에서 긴급자금을 빌리더라도 낮은 신용도 때문에 고금리의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다고 한다.

 

그래서 국민연금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국민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국민연금 실버론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급자 혜택 중 하나인 실버론은 2012년 5월부터 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 본인의 연간 연금수령액의 2배 이내(최대 1000만 원)에서 의료비, 배우자 장제비, 전월세 자금, 재해복구비 등을 낮은 금리로 빌려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신청과 접수, 대부심사와 대부금의 지급 및 회수, 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직접 수행하고 있으며, 노후 생활 안전지원과 실질적인 복지 혜택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는 매년 하반기에 국민연금 실버론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 국민연금 실버론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에서는 조사대상자 504명 중 496명(98.4%)이 노후생활 안정에 실버론이 도움이 된다고 답했습니다.

 

국민연금 실버론 신청은 수급자 본인이 직접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대부 신청서 및 대부약정서, 용도별 구비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