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칠금금릉동, 복지사각지대 후원 업무협약

석종사 ․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사각지대 저소득가구를 위한 업무 협약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8/09 [15:37]

충주시 칠금금릉동, 복지사각지대 후원 업무협약

석종사 ․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사각지대 저소득가구를 위한 업무 협약

충주신문 | 입력 : 2019/08/09 [15:37]

 

▲ 왼쪽부터 이상조 칠금금릉동장, 석종사 진명 스님, 이준영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충주시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조)는 7월 1일 석종사(주지 혜국스님) 및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준영)와 공동으로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석종사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에 백미 지원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되어 활동 중인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을,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는 이 사업이 잘 진행되도록 전방위적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석종사는 협약 후 첫 후원으로 120만 원 상당의 백미 40포(10kg/포)를 기탁했으며, 기탁된 백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굴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석종사 진명스님은 “부처님의 자비가 구석구석 퍼지기를 원하는 신도들의 정성을 모았으니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도들의 정성을 모아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조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를 지원해 주신 석종사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신도들의 정성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건강가정지원센터, ‘GOGO 가족사랑 더 높이 가족캠프’ 실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