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보건소, 어린이 건강 쿡 교실 ‘인기 짱’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어린이 80여명대상, 맞춤형프로그램으로 진행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8/09 [16:08]

충주시보건소, 어린이 건강 쿡 교실 ‘인기 짱’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어린이 80여명대상, 맞춤형프로그램으로 진행

충주신문 | 입력 : 2019/08/09 [16:08]

 

 

충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시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건강 쿡 교실’이 수강생 모집신청이 바로 마감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올바른 실천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설된 어린이 건강 쿡 교실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게임형식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어린이 건강 쿡 교실은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4회에 거쳐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어린이 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7월 31일은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를, 8월 7일에는 장애인 가족지원센터 등록 장애어린이를 대상으로 쿡 교실을 실시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쿡교실에서는 건강한 음식과 우리 몸을 해치는 음식 알아보기, 숨은 음식 찾기 등 딱딱한 수업이 아닌 놀이형태로 수업이 진행돼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습시간에는 고기·채소류가 듬뿍 들어가는 주먹밥을 직접 만들어보고, 자신이 만든 음식을 시식하며 함께 참여한 또래 친구들과 친목을 다지며 즐기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충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쿡 교실이 방학중인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어른이 되기 위한 올바른 식습관 실천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