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충주시어린이․청소년의회, 비전투어 참여

국회․국제아동보호기구 방문, 의정활동 체험 및 지구촌체험관 견학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8/28 [12:19]

제3기 충주시어린이․청소년의회, 비전투어 참여

국회․국제아동보호기구 방문, 의정활동 체험 및 지구촌체험관 견학

충주신문 | 입력 : 2019/08/28 [12:19]

 

 

제3기 충주시어린이․청소년의회 38명의 의원은 8월 23일 글로벌 리더십 및 세계시민 역량 강화를 위한 비전투어에 참여했다.

 

‘세ㆍ바ㆍ시 - 세상을 바꾸는 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2019년도 충주시어린이․청소년의회를 위탁운영하고 있는 2M인재개발원(원장 전미영)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오전에는 국회 헌정기념관과 국회의사당을 견학하며 국회의 역사와 기능 권한에 관련된 전시 자료들을 관람했으며, 의정 및 입법 활동을 체험했다.

 

또한 충주시에 지역구를 둔 이종배 국회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국회의원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서 오후에는 국제아동보호기구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방문해 세계시민으로서 지구촌 문제를 함께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고민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전민지 학생(청소년의회 의장)은 “평소 가보고 싶었던 국회 견학을 통해 의회의 역할과 입법활동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은 하반기에도 행정 현장 견학, 상임위원회 활동, 본회의 참여 등 의원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조길형 충주시장, 추석 연휴 근무자 격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