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는 충주시립도서관에서 책에 노크하세요”

독서의 달 기념, 다채로운 시민참여형 독서문화 행사 진행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03 [14:28]

“9월에는 충주시립도서관에서 책에 노크하세요”

독서의 달 기념, 다채로운 시민참여형 독서문화 행사 진행

충주신문 | 입력 : 2019/09/03 [14:28]

 

 

충주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독(讀) 독(讀) 독(讀) 책이 노크하네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시민참여형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9월 7일 오전 10시에는『라이카는 말했다』의 저자 이민희 작가와 함께하는 ‘라이카와 함께 떠나는 우주여행’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초등 2-4학년을 대상으로 지구에 살고 있는 생물 중 처음으로 우주여행을 한 강아지 라이카와 함께 우주여행을 떠나고, 라이카와 우주인 낙하산을 만들어보는 시간이다.

 

시립도서관은 책을 매개로 하는 독서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책을 더욱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9월 19일 오후 2시에는 우리나라 수학교육의 대표학자이자 요즘 핫한 대안교과서 개발자인 『지금 가르치는 게 수학 맞습니까?』의 저자 최수일 작가와의 만남 행사로 ‘수포자 우리아이, 수학에 웃다!’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수학에 고통 받고 지친 아이와 부모를 위한 수학학습 상태 진단과 바람직한 수학학습법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9월 21일 오후 2시 시립도서관 로비 및 예성공원 일원에서는 인상 깊게 읽은 동화의 주인공을 그리는 시간인 ‘동화 속 주인공 그리기 대회’가 펼쳐진다.

 

충주시에 거주하는 5세 이상의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8월 28일부터 개인 또는 단체로 할 수 있다.

 

동화 속 주인공 그리기 대회는 대회 후 심사를 거쳐 우수한 작품에 충주시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도서관 훼손도서를 활용한 체험행사인 ‘나만의 팝업북 만들기(그림책 업사이클링)’는 9월 19일, 20일, 26일 오후 3시에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시립도서관 본관, 봉방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시립도서관에는 이 외에도 어린이 동극 ‘헨젤과 그레텔’, 『한밤중 달빛식당』원화 전시회, 독서왕 시상, 사서 추천도서 목록 배부, 두 배로 독서!(대출도서 2배) 등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chungju.go. kr)를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 850-3973)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 9월을 맞이하여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조길형 충주시장, 추석 연휴 근무자 격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