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받으세요”

전신안마, 지압, 발마사지 등 제공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03 [15:01]

충주시,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받으세요”

전신안마, 지압, 발마사지 등 제공

충주신문 | 입력 : 2019/09/03 [15:01]

 

충주시가 노인성 질환자의 건강 증진을 위해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일환으로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또는 기초연금수급자 중 만 60세 이상의 각종 퇴행성・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노인과 장애인이 대상이다.

 

서비스 비용은 월 16만 원이며, 이용기간 동안 매월 시에서 14만4천 원을 지원해 본인은 1만6천 원만 부담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자는 전신안마, 지압, 발마사지 운동요법, 기타 자극요법에 의한 안마서비스를 주 1회(1시간) 10개월 간 제공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신청서, 건강보험증, 신분증, 통장사본, 소득증명자료, 복지카드 등 증빙자료를 지참해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충주시 복지정책과(☏ 850-5934)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해당 서비스는 임상실기교육 등의 의약과목을 수료하고 국가공인 자격을 취득한 시각장애인 인력을 통해 1:1 맞춤서비스로 진행되는 서비스로 노인, 중증장애인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명숙 복지정책과장은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를 통해 의료취약계층의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들의 삶의 질 개선은 물론 시각장애인의 일자리창출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조길형 충주시장, 추석 연휴 근무자 격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