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년세대 평생학습 강사 일일특강 본격 시동

“누구나 참여 가능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하러 오세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03 [16:06]

충주시, 청년세대 평생학습 강사 일일특강 본격 시동

“누구나 참여 가능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하러 오세요”

충주신문 | 입력 : 2019/09/03 [16:06]

 

 

충주시는 청년세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청춘대로(大路) 청춘드림(DREAM) 평생학습 강사들과 함께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 일일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평생학습 일일특강은 지난 4월 개강해 3개월간 진행된 ‘청춘대로 청춘드림’ 강사과정을 수료한 28명의 청년 강사들이 나선다.

 

교육내용은 ‘아이들을 위한 로봇 코딩 수업’, ‘손으로 만드는 브로치 수업’, ‘너무 쉬운 여행 영어’ 등으로 구성됐으며 9월부터 10월까지 총 55회에 거쳐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강사 특강은 평생학습관과 읍면동평생학습센터를 포함한 아파트 입주민 회의실, 경로당 등 시민이 요청하여 협의된 강소에서 진행되며, 강좌별 12명까지 수강할 수 있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 일일특강은 청년강사들에게는 일자리 경험의 기회를, 시민들에겐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평생학습의 선순환 표본”이라며. “다양한 일일특강에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일일특강의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goodedu.chungju.go.kr/)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평생학습과(☏ 850-393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년 강사들은 지난 8월 서충주신도시에서 ‘평생학습 일일특강’을 펼쳐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며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조길형 충주시장, 추석 연휴 근무자 격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