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장애인복지관, 2019 충북 장애인 생활체육 어울림 보치아대회 개최

9월 17일 청주시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06 [09:51]

충북장애인복지관, 2019 충북 장애인 생활체육 어울림 보치아대회 개최

9월 17일 청주시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충주신문 | 입력 : 2019/09/06 [09:51]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한)은 충북 도내 장애인 및 비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체육 보치아의 저변확대 및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2019 충북 장애인 생활체육 어울림 보치아대회를 9월 17일에 청주시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다.

 

지난 2015년부터 5년째 실시하는 어울림 보치아대회는 보다 많은 충북 내 장애인들에게 보치아를 알리기 위해 2019년 대회를 기존 충주에서 청주지역으로 이동하여 개최한다.

 

또한 보치아 저변확대를 위해 우승자에게 지급되는 상장과 부상 외에 우승하는 참가기관에게 보치아 경기용 공세트를 제공해 지속적으로 보치아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생활체육 보치아를 매개로 충북 도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교류하는 시간을 계획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으로 다양한 체험부스(팬시우드, 야광팔찌 만들기, 삼행시 짓기, 이혈 체험)를 운영할 예정이다.

 

어울림 보치아대회는 충청북도 및 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 사회복지법인 숭덕원, 한국교통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 청주의료원 등의 지원으로 보다 풍성하고, 안전한 대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어울림 보치아경기를 통해 장애인은 집중력과 재활에 도움이 되고, 비장애인은 장애와 장애인 체육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 043-856-1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조길형 충주시장, 추석 연휴 근무자 격려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