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업기술센터, ‘남성 대상’ 건강밥상 요리법 교육

‘우리 쌀 활용 남편이 차린 밥상’ 교육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15 [13:05]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남성 대상’ 건강밥상 요리법 교육

‘우리 쌀 활용 남편이 차린 밥상’ 교육

충주신문 | 입력 : 2019/09/15 [13:05]

 

 

충주시가 남성들을 위한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9월 7일 생활과학실습실에서 요리 기회가 적은 남성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우리 쌀 활용 남편이 차린 밥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우리 쌀을 활용한 참나물 새우덮밥, 닭고기 된장덮밥, 참지덮밥, 볶음 쌀국수 등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법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요리법 교육을 통해 현재 시대변화를 반영하여 혼자 사는 남성이나 아내가 없을 때 한 끼 대충 때우는 남편들이 쉽게 밥상을 차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더불어 우리 쌀 소비촉진을 기대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교육에 참가한 한 남성은 “요리를 못해 매번 아내와 가족들이 차려주는 음식만 먹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요리법으로 가족들에게 직접 음식을 만들어 주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남자들도 요리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 가족과 친구들에게 한 끼 식사를 차려줄 수 있는 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쌀과 건강한 식문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