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중원산단 피해자 대상 무료법률상담 적극 지원

법률홈탁터 연계 무료법률상담 및 긴급복지지원 제도 안내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15 [13:14]

충주시, 중원산단 피해자 대상 무료법률상담 적극 지원

법률홈탁터 연계 무료법률상담 및 긴급복지지원 제도 안내

충주신문 | 입력 : 2019/09/15 [13:14]

 

 

충주시는 중원산업단지 내 발생한 화재·폭발사고와 관련해 법무부 법률홈닥터와 연계해 피해자를 대상으로 무료법률상담 및 긴급복지 지원 제도를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상담은 피해자들이 현재 절망과 상심 속에서 경황이없는 가운데 법률적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피해지역 인근 마을 주민 중 생계곤란자를 발굴해 신속히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이뤄졌다.

 

주요 법률 상담내용으로는 △산재보험을 통해 배상을 받는 방법 △경찰 조사 과정에서의 증인 진술서 작성 등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유지해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긴급복지지원제도 홍보를 위해 피해지역 인근 마을회관 3곳을 방문해 피해상황 확인 및 주민홍보를 실시했으며, 중원산단 관리사무소를 방문해관리소장을 면담하고 피해 기업현황 확인 및 긴급복지지원제도를 안내했다.

 

긴급복지지원제도는 갑작스러운 위기사유 발생으로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 생계․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피해자들이 법률홈닥터를 통해 조금이나마 법률적 궁금증을 해소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며, “폭발사고 피해로 생계 위기에 처한 대상자가 긴급복지지원제도를 통해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