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평생학습 합주동아리, ‘하모니앙상블’ 연이은 수상

충북평생학습박람회 최우수상에 이어 으뜸노래자랑 대상 수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15 [14:04]

충주시평생학습 합주동아리, ‘하모니앙상블’ 연이은 수상

충북평생학습박람회 최우수상에 이어 으뜸노래자랑 대상 수상

충주신문 | 입력 : 2019/09/15 [14:04]

 

 

충주시평생학습관 합주 동아리 ‘충주하모니앙상블’(지휘자 류근면)이 각종 경연대회에서 최우상과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지난해 융합·창조 동아리 조성 계획에 의해 조직된 충주하모니앙상블 합주동아리는 9개 생활악기 동아리들의 연합해 만들어진 팀으로 현재 30명의 회원이 매주 목요일에 모여 꾸준한 학습을 이어오고 있다.

 

충주하모니앙상블은 초기에는 악기별 특색을 하나의 하모니로 연출함에 많은어려움을 겪었으나 지휘자의 편곡과 지도아래 이제는 7~8곡을 한 번에 소화할 만큼 하나의 완전체 악기동아리로 성장했다.

 

충주하모니앙상블의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 7월 옥천군에서 개최한 제1회 충청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충주시 대표로 참가해 11개시 시‧군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주 막을 내린 충주세계무술축제 으뜸노래자랑 경연대회에서는 대상의 영광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충주하모니의 실력이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지면서 지금은 각종 행사에 초청공연 의뢰가쇄도하고 있으며, 배움의 환원을 추구하고 있는 동아리회원들은 바쁜 일정에도 지역사회에 재능기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학습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진 9개 악기동아리들이 연합해 만든 합주동아리가 지역사회 공헌과 더불어 각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발휘하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충주하모니앙상블의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동아리들의 연계・협업 구축 사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