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자녀 함께 요리로 소통해요”

오는 11월까지 ‘오물오물 조물조물 쿠킹클래스’ 프로그램 운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22 [12:20]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자녀 함께 요리로 소통해요”

오는 11월까지 ‘오물오물 조물조물 쿠킹클래스’ 프로그램 운영

충주신문 | 입력 : 2019/09/22 [12:20]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센터장 사영숙)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 부모와 자녀(5~7세)가 함께 참여하는 요리 프로그램인 ‘오물오물 조물조물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쿠키, 바람떡, 과자집, 케이크, 케이크팝 등을 부모와 자녀가 여러 재료들을 감각적으로 탐색해 보는 경험을 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보는 요리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활동들은 어린 자녀의 전인적 발달의 촉진과 더불어 부모-자녀간의 정서적 교감을 증진할 수 있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한 어머니는 “집에서 자녀와 해보기 쉽지 않은 요리활동을 센터에서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니 기쁘고 행복하다”며 “앞으로 계속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개설되면 좋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조아라 전문요원은 “가족의 유대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찾아 운영할 예정”이라며, “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영아 오감발달프로그램, 문화예술공연, 베이비마사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여러 유형의 부모교육에 부모님들의 많은 참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가정양육지원팀 ☎ 043-845-7505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www.cjicare.or.kr) 를 참고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