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미생물 배양관 가동

농가 경영비 절감 효과 톡톡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22 [13:32]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미생물 배양관 가동

농가 경영비 절감 효과 톡톡

충주신문 | 입력 : 2019/09/22 [13:32]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석세)는 센터 내 미생물 배양관 생산시설이 본격 가동함에 따라 농가 경영비 절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미생물 배양관은 농업용 및 축산용 미생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농업용 미생물의 경우에는 토양개량, 병충해 예방, 생산성 증대 및 착색, 당도를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다.

 

축산 미생물의 경우에는 가축의 소화 흡수율을 높이며 축사 소독 및 악취 제거 등에 효과가 있어 축사 환경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시는 미생물 배양관 운영을 통해 연중 공급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동절기에는 축산 농가뿐만 아니라 시설원예 농가에 공급이 가능하고 봄맞이 토양개량이나 겨울철 액비제조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시는 미생물 사용농가가 지속적으로 증가되면서 예년보다 30% 증가한 연간 400여톤을 공급하고 배양시설 가동을 최대로 활성화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올해 미생물활성수(BMW) 거점 생산시설을 신축해 미생물활성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친환경미생물 공급량은 전년대비 47% 증가한 391톤(7,077회)에 달한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농업기술 조기정착과 안전농산물 생산 기반 구축을 위해 농업인들의 미생물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험연구 사업을 병행하여 경영비 절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