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미세먼지 저감’ 전기이륜차 15대 추가 보급

최대 350만원 보조금 지원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22 [13:46]

충주시, ‘미세먼지 저감’ 전기이륜차 15대 추가 보급

최대 350만원 보조금 지원

충주신문 | 입력 : 2019/09/22 [13:46]

 

 

충주시는 9월 23일부터 전기이륜차를 구매하는 시민에게 대당 200만 원부터 350만 원의 보조금을 추가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375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기이륜차 15대를 민간에게 추가보급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이전 충주시에 주소를 연속하여 둔 만16세 이상 시민과 충주시내 사업장(본사, 지사, 공장 등)이 위치한 법인 및 기업 등이다.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사용 폐지 후 전기이륜차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20만 원이 추가 지급된다.

 

신청은 구매자가 원하는 전기이륜차 제작‧판매사에 방문해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지원시스템(www.ev.or.kr/ps)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20일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일 이내 출고(사용신고) 하지 않으면 보조금 지원결정이 자동 취소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보급차종은 ‘전기자동차 보급대상 평가에 관한 규정’에 따른 기준에 적합한 전기이륜차로서 환경부 전기자동차 종합포털(www.ev.or.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전기이륜차는 배출가스가 없어 대기질 개선 효과가 높기 때문에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효과적”이라며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에 시민들과 기업체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홈페이지(www.chungju.go.kr/)의 ‘고시·공고·입찰’란을 참조하거나 충주시 기후에너지과(☏ 850-3682)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