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로 대여해 드려요”

10월부터 이용가능,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접수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25 [11:01]

충주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로 대여해 드려요”

10월부터 이용가능,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접수

충주신문 | 입력 : 2019/09/25 [11:01]

 

 

충주시는 오는 10월부터 지역 내 거주하는 청년들 대상으로 취업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개인별 월 2회 연 10회 범위 내에서 정장을 비롯한 구두, 벨트 등의 정장관련 아이템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충주시는 (사)열린옷장과 청년 취업면접 정장무료대여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열린옷장은 정장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해주고, 그 수익금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환원하는 비영리단체로서, 2,600여 벌의 다양한 정장과 10,000여점의 정장관련아이템 보유한 전문 의류대여기관이다.

 

면접정장을 대여 하고자 하는 청년은 신분증과 면접접수증 등 취업면접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가지고,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무료 쿠폰을 발급받은 면접정장 대여 신청자는 정장대여 예약사이트(visit.theopencloset.net/coupon)에 쿠폰정보를 입력하고 방문 또는 택배수령의 방법으로 정장을 대여할 수 있다.

 

이상록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사업이 취업난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취업의 꿈을 실현하는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사회적 참여와 경제적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장무료 대여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경제기업과(☏ 850-6041)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