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평가제에 기초한 일지 작성 교육 진행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25 [14:08]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평가제에 기초한 일지 작성 교육 진행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충주신문 | 입력 : 2019/09/25 [14:08]

 

 

올해 6월부터 어린이집평가인증제가 평가제로 변경되면서 그동안 선택적이던 어린이집평가제가 의무화가 됐다.

 

그로 인해 어린이집 현장에서는 평가제에 따른 업무 능력 중 일지 작성에 대한 학습 요구가 증대됐다.

 

이에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집 평가제에 기초한 일지 작성 교육을 계획해 9월 18일 1차로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보육교사들은 어린이집에서 자신이 직접 작성한 일지를 가져와 질의를 할뿐만 아니라 강의를 마치고 난 후에도 강사에게 일지 작성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을 하는 등 일지 작성에 대한 보육교사들의 진지한 학습 열의를 볼 수 있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바뀐 평가제 일지작성 시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교육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 업무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진행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보육교사의 일지 작성에 대한 열의와 요구를 반영해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1월 13일 제2차 교육의 기회를 갖기로 했다.

 

정은주 보육전문요원은 “보육교사들의 직무능력 강화를 위해 보육교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들을 지속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라며, “센터 홈페이지를 자주 살펴보고 많은 신청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교육신청 및 문의는 센터 홈페이지나 어린이집 지원팀으로 ☎ 043)845-7505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