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2019년 청소년 비즈쿨 캠프 지역예선전 개최

최우수·우수 등 2개 학교팀 다음달 전국대회 참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9/25 [16:21]

충북중기청, 2019년 청소년 비즈쿨 캠프 지역예선전 개최

최우수·우수 등 2개 학교팀 다음달 전국대회 참가

충주신문 | 입력 : 2019/09/25 [16:21]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태원)은 다음달에 개최되는 비즈쿨 고등학교 전국경진대회에 참가할 팀을 선발하기 위해 충북자연학습원에서 9월 23~25일까지 2박3일간 ‘2019년 전국 비즈쿨 캠프 충북지역 예선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충북지역 8개 비즈쿨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미래 창업트렌드의 방향 제시와 창업마인드를 확립하는 한편, 각 참가학생팀이 준비한 창업아이디어를 사업계획서로 구체화하여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최우수상 수상팀인 한림디자인고등학교, 우수상 수상팀인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다음달 17일부터 개최되는 비즈쿨 고등학교 전국경진대회에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이태원 청장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과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기업가적 삶의 자세와 태도를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비즈쿨 학교 지원을 통해 올바른 기업가정신 및 비즈니스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체험형 학습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수안보새마을협의회, 개천절 앞두고 태극기 게양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