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 행복나들이로 ‘웃음꽃 활짝’

충주시사격연맹과 함께 문경 일원 다녀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0/21 [09:57]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 행복나들이로 ‘웃음꽃 활짝’

충주시사격연맹과 함께 문경 일원 다녀와

충주신문 | 입력 : 2019/10/21 [09:57]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원장 박보경)가 10월 19일 지역사회연계의 일환으로 ‘충주시사격연맹과 함께하는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 행복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주말나들이는 보다 의미 있는 사회활동을 하고자 하는 충주시사격연맹(회장 김인호) 회원들의 후원활동으로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주말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나들이를 다녀온 황준원씨는 “사격이 재미있고 다음에 또 해보고 싶다”며 새로운 문화체험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충주시사격연맹 김인호 회장은 “많은 지역단체들과의 만남이 있었지만 오늘만큼 의미 있는 시간은 드물었다”며 “앞으로도 기회다 닿는 대로 더 좋은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약속의 의미로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와 협약을 맺었다.

 

한편 충주시장애인다사랑센터는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낮시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의 사회심리재활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가족구성원이 사회·경제적 활동을 편안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간보호, 가정에서 일시적으로 보호기능을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장애인이 시설에 단기간 입소하여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는 단기보호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자유총연맹 목행용탄동분회, 취약계층에 전기매트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