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중앙회 충주지회, 제30기 주부대학 수료식 개최

150여명의 교육생 참여… 중·고교생 4명 장학금 수여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1/04 [15:53]

소비자교육중앙회 충주지회, 제30기 주부대학 수료식 개최

150여명의 교육생 참여… 중·고교생 4명 장학금 수여

충주신문 | 입력 : 2019/11/04 [15:53]

 

 

제30기 주부대학 수료식이 10월 31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소비자교육중앙회 충주지회(지회장 홍복순) 주최로 180여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시의회 손경수 부회장, 박종숙 이종배 국회의원 사모, 충북도의회 서동학 의원, 충주시의회 조보영·이회수·홍진옥·정용학·유영기·곽명환 의원, 충주신문 이규홍 대표이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충주지사 이종찬 지사장이 참석했다.

 

주부대학은 여성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충주지역 여성 권익증진 도모와 사회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사회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부대학은 충북경제사회연구원 이두영 원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충주지사 이종천 지사장을 초청해 10월 10일 개강을 시작으로 4회 과정으로 실시됐다.

 

교육은 △충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은 지방분권으로부터 시작된다 △통일을 위한 상생의 해법은 △충주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건강백세 이야기 △건강보험제도변경과 건강보험료 부과체계개편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홍복순 지회장은 “주부대학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은 지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금으로 지역 내 고등학생 2명과 중학생 2명 등 총 4명에게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주시 위생단체협의회, 불우이웃돕기성금 쾌척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