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수능생 격려’ 청소년 거리상담 및 버스킹 공연

충주시 청소년유관기관 연합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1/15 [11:21]

충주시, ‘수능생 격려’ 청소년 거리상담 및 버스킹 공연

충주시 청소년유관기관 연합

충주신문 | 입력 : 2019/11/15 [11:21]

 

 

충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2019년 수능주간’을 맞아 (사)한국청소년보호연맹충청연맹(연맹장 오주연)과 함께 11월 14일 성서동 일원에서 거리상담 및 버스킹 공연을 진행했다.

 

‘거리상담’은 직접 현장으로 나가 위기·가출·거리배회 청소년과 만나는 구호활동으로 청소년들의 가정 복귀를 돕고 그들의 고민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능 당일 열린 이날 행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격려하고 학생들이 거리를 배회하며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 행동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사고발생 시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캠페인도 전개했다.

 

행사에는 충주시, 충주경찰서, 충주교육지원청, (사)B.B.S충주시지회, 대한청소년보호순찰대, (사)한국청소년육성회, 남여청소년쉼터,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학교 생활지도교사 등 유관기관 10개 기관이 함께 힘을 모았다.

 

특히 (사)한국청소년보호연맹(연맹장 오주연)과 회원들이 충주지역 고등학생과 수험생을 대상으로 버스킹 공연, 선물증정, 체험부스운영, 따뜻한 간식과 물품 배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의 중심기관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한 각 청소년 유관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수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행사를 통해 그동안 쌓였던 수험생들의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북도농업기술원 “초가집을 염색하는 것 같아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