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시설관리공단, 소각시설 TMS 데이터 홈페이지 상세히 공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1/19 [14:20]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소각시설 TMS 데이터 홈페이지 상세히 공개

충주신문 | 입력 : 2019/11/19 [14:20]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 클린에너지파크에서가 소각시설 굴뚝자동측정시스템(TMS) 데이터를 홈페이지에 추가 공개했다.

 

공단의 소각시설 굴뚝자동측정시스템(TMS)을 통해 측정되고 있는 배출가스 데이터는 클린에너지파크 진입로 전광판에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공개 항목은 질소산화물(NOx), 염화수소(HCl), 일산화탄소(CO), 먼지(TSP) 4가지이다.

 

하지만 시설을 방문하는 방문객과 주변 마을 사람이 아니면 알 수 없고, 시설 견학 시 소각과정에 발생 되는 오염물질에 대해 궁금해하는 방문객들이 있어, 전광판에 노출되는 오염물질이 실제로 어느 정도 양인지 확인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시민들의 알 권리는 물론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월별로 TMS 일평균 데이터를 공단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종량제 봉투로 반입되는 폐기물량과 소각 처리되는 소각량도 공개해 시민들과 공유하고 있다.

 

현재 소각시설에서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위해 법적 자가측정 외에도 추가 측정하는 등 TMS 측정항목 포함 총 35종의 대기오염물질에 대해 모니터링을 통해 배출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공단 채홍국 이사장은 “앞으로도 엄격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생활개선 충주시연합회, 직접 만든 동치미 나눔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