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한림디자인고 이은규 학생, ‘2019 전국 그림·포스터 공모전’ 대상

충북교육감·충북도지사·청주시장 상 등 휩쓸어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1/19 [15:39]

충주 한림디자인고 이은규 학생, ‘2019 전국 그림·포스터 공모전’ 대상

충북교육감·충북도지사·청주시장 상 등 휩쓸어

충주신문 | 입력 : 2019/11/19 [15:39]

 

▲ 대상을 차지한 충주한림디자인고 이은규 학생 작품     © 충주신문

 

충주한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조기연)가 한국청소년화랑단연맹단(이하 화랑단)이 주최한 ‘2019 제25회 전국 꿈나무 육성 그림, 포스터 공모전’에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공모전대상에는 이은규(여성가족부 장관상, 2학년), 충북교육감상에 박수호(2학년)·김수연(1학년), 충북도지사상에는 유시은(2학년)·김민서(1학년), 청주시장상에는 송지혜(2학년)·서수현(2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유해 환경 예방(흡연, 음주 등) 등 공익적인 주제를 담아 자신만의 색깔을 덧입혀 그림으로 완성하여 제출했다.

 

대상을 받은 이은규 학생은 학교폭력을 주제로 포스터를 만들어 출품해, 아이디어와 표현력에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받았다.

 

공모전에 수상한 한 학생은 “이러한 기회를 통해 디자인 분야의 진로에 대해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공모전이나 대회에 참여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조기연 교장은 “한림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이 컴퓨터 작업뿐만 아니라 수채화나 포스터물감을 활용한 예술적인 작업도 역량이 점점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 공모전은 전국 중, 고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11월 1일까지 우편을 통해 작품을 공모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충북도농업기술원 “초가집을 염색하는 것 같아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